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겟세마네선교회 사진

소개

겟세마네는 하나님 안에서 서로 깊이 있고, 친근한 인격적인 만남이 있는 공동체이며 공동체를 통해 하나님께 헌신하고 서로서로 섬겨주는 희생과 사랑의 공동체이다.

겟세마네 역사를 통해 기도는 지체 개개인의 생활과 겟세마네 전체사역에서 항상 첫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들의 연약함과 유한함을 인정하고 온전히 하나님께 의뢰하는 것이 겟세마네의 기본자세이다.

겟세마네는 성경의 절대적인 권위와 완전 영감을 믿는 정통적이고 복음적인 신앙고백을 가지고 교파를 초월하여 모인 하나님의 사람들(GOD'S PEOPLE)의 공동체이다.

"겟세마네는 성대와 이 민족과 세계의 복음화를 위해 설립되었고 존재한다."

성균관대학교 기독 학생회 겟세마네는 1977년 학내에서 기도하던 4명의 형제자매에 의해서 자생적으로 설립된 성대 복음화와 세계선교의 비전을 품은 하나님의 사람들의 공동체이다. 겟세마네는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고난과 죽음을 감당하시기 위해 철야기도를 하신 곳으로서 기도하는 우리들의 모습을 상징한다.
처음 4명의 형제자매에 의해 시작된 겟세마네는 현재, 재학생의 모임과 졸업 후 동문의 모임으로 구성되어있고, 재학생 겟세마네는 성균관대학교의 특수한 상황에 따라 1979년부터 공간적으로 인문사회 캠퍼스와 자연과학 캠퍼스로 분리되어 있게 되었으나 하나님의 인도 하심에 따라 하나의 공동체로 사역하고 있다.
말씀은 시편 2:8의 말씀에 따라 "중보기도, 선교, 구제, 지교회 섬김, 복음적 기독문화 창달"이라는 5가지 실천원리를 통해 성대 복음화의 세계선교를 위해 사역하고 있다.

비전
우리의 비전은 성대 복음화와 세계 선교입니다. 이를 이루기 위한 겟세마네의 5가지 실천원리입니다.
01. 중보기도
겟세마네는 성령의 기름 부음을 받아 하늘 보좌에 앉으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영적 각성과 성대 복음화 및 세계 복음화를 위하여 기도한다. 중보기도는 비전을 위한 최선의 전략이며 최대의 사역이다.
겟세마네인의 중보기도자의 의식을 고취하고 중보기도의 삶을 살도록 결단하게 하며 훈련한다.
02. 선교
겟세마네는 일차적으로 성대캠퍼스와 이 나라, 전 세계의 그리스도를 모르는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소개하고, 삶의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전도의 삶을 살도록 훈련한다.
겟세마네는 성령의 인도 아래 공동체 안에서 말씀과 기도로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도록 양육한다.
겟세마네의 선교의식을 고취하여 선교를 위한 전초기지를 설립하고 선교에 참여하도록 결단하게 하며 훈련한다
03. 구제
겟세마네는 하나님께서는 주신 모든 것으로 실제적인 나눔을 지극히 작은 자들과 함께함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다. 하나님의 공의를 행하는 구제의 삶을 살도록 결단하게 하며 훈련한다.
04. 지교회 섬김
교회는 건물이나 교파가 아니라 하나님 사람들의 공동체를 의미하며 복음과 그리스도인의 삶의 중심이다. 겟세마네는 교회의 한 지체로서 교회의 온전한 성장과 세계선교를 위한 정통신앙에 의해 세워진 지교회와 협력하여, 겟세마네인은 각 지교회에 소속하며 섬긴다.
05. 복음적 기독문화 창달
겟세마네는 성경적 세계관에 근거하여 하나님의 공의를 행하는 역동적 창조 행위를 하도록 훈련한다 겟세마네는 세상 문화에 순응하거나 분리되는 것을 거부하고 세계관을 새롭게 하여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피조계를 개발하여 모든 문화 영역의 변혁을 수행하도록 한다.
겟세마네인의 신앙고백

그 선하신 뜻을 좇아 하나님이 성균관대학교에 세우신 겟세마네는
신구약성서를 신앙과 행습의 기준으로 삼아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와 주님으로 고백하며
공동체를 향한 성령의 역사 하심으로 좇아
우리 주 예수의 다시 오심을 대망하며 모이기에 항상 힘쓰며
선배는 후배를 섬기고 후배는 선배의 아름다운 덕을 본받으며
온전한 자는 연약한 자를 돌아보아 그리스도의 온전한 몸을 이루고
우리의 사랑하는 모교 성균관대학교의 복음화 및 복음적 대학문화 창달과
세계선교에 전력함과 아울러 지역 교회를 위한 섬김과
우리 주 예수의 기뻐하시는 한국교회의 성숙을 위해 참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한다.